해남 배추 홍보 및 지역 상생 협력 강화
해남군의회(의장 이성옥)는 11월 14일(금) 안양시청 앞마당에서 열린「2025 해남군–안양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해 해남 배추를 알리고 지역 간 상생 교류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해남군과 안양시가 공동으로 마련해, 해남 배추로 함께 현장에서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해남군의회 이성옥 의장, 김영환 부의장, 민경매 의원, 민찬혁 의원, 박지원 국회의원, 명현관 해남군수, 하정필 농협해남군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안양시에서는 민병덕 국회의원, 강득구 국회의원, 최대호 안양시장,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문귀철 주민자치협의회장과 회원들이 함께하여 해남 배추의 우수성을 응원했다.
이성옥 의장은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한 해남 배추는 김장철 최고의 식재료로 손꼽힌다”며 “지역 간 협력 속에서 해남 농산물이 널리 알려지고, 따뜻한 나눔이 확산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장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많은 분들이 믿고 찾는 해남 배추로 김장을 담가 주시길 바란다”며 “해남군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해남군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홍보와 상생 교류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해남군의회, 청년단체 육성 및 역량강화 사업 지원 마련
- 해남군의회, 29일 '제347회 임시회 폐회'
- 해남의 맛(味)과 미(美)가 만나다... 미녀들도 반한 '해남미남축제'
- 해남군의회-해남군-쌀생산자단체-농협, 수확기 쌀 가격 형성 위한 간담회 개최
- 해남군의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추진사업 현장 찾아
- 명현관 해남군수, “2030년 해남읍-솔라시도 18분... 에너지자립도시 해남전역 시너지 효과 가져올 것”
- 해남 땅끝순례문학관, '故 송기원 작가 1주기 추모 특별전' 개최
-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17차 의원간담회 개최
- 해남군, “김장준비... 전통시장 이용하세요”
- 해남군의회, '제34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