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고향사랑기부제 누리집 제작, 지역 맞춤 기금 사업 호평
완도군은 지난 13일, 서울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BS 주최로 올해 처음 열린 시상식은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 응모, 10월에는 본선에 오른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장 확인 심사와 함께 모금 방법, 기금 사업 운영, 답례품 개발 등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전반에 관한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완도군은 전국 최초 고향사랑기부제 자체 누리집(wandolove) 제작으로 능동적 홍보 및 완도해양치유센터 연계 지역 맞춤형 기금 사업 발굴 등을 발표해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역 특산품(전복, 전복 가공식품 등) 활용한 답례품, 어민을 위한 해양 활동 안전 구명조끼 답례품 개발 등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올해 전국 대회서 우승을 2번 차지한 완도BC 유소년 야구단을 위한 지정 기부 사업을 추진해 조기에 기부 목표액을 달성해 야구단 운영에 힘을 보탰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정성을 보내주신 분들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됐다”면서 “기금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기부자들에게 연말 감사장을 보내고 완도 고향 사랑 서포터즈를 통해 평생 기부자로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부자와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완도군, 환절기 면역력 ‘완도 전복’으로 챙기세요!
- 이철 전남도 부의장, “의대 설립… 섬 주민 의료 강화로 이어져야”
- 김정희 교육위원장, 영광, 완도, 진도, 신안, 나주, 해남, 함평지역 현장 중심 행정사무감사로 전남교육 미래 비전 제시
- 완도해양치유센터, 이제 치유하자! 수험생 이벤트 진행
- 완도해양치유센터에 단체 방문객 발길 끊이질 않아
- 완도군, 연말 뮤지컬, 클래식 등 문화 공연 풍성
- 완도군, ‘청년 공동체 사업 성과 공유’ 지역 활력 UP!
- 전남도, 귀농·귀촌인 도전 응원·지역 발전 기원
- [내일날씨]스마트폰 터치도 힘든 아침…장갑 없인 못 버티는 영하 8도 강추위
- 완도군, 겨울철 도로 제설 대비 교육 실시
- 완도군, 12개 읍면 순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완도군, 전남 귀농어·귀촌인 어울림 대회 열려
- 완도군, ‘우리 동네 복지 기동대’ 우수상 수상
- 완도군, ‘으뜸 마을 만들기’ 4년 연속 우수 시군 선정
- 완도군, 장보고 대사 추모 다례제 봉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