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90~110만 원 최대 3년간 영농정착금 지원, 온라인 접수
전남 해남군은 2026년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선발을 위해 오는 12월 11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청년농업인이 영농 초기의 불안정한 소득 여건을 개선해 자립 기반을 조기에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독립 영농 경력이 3년 이하이거나 영농 예정인 청년으로, 대상자는 서면 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사업 지침과 관련 정보는 해남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다.
청년농업인으로 선발되면 영농 경력에 따라 월 90만 원에서 110만 원까지, 최대 3년간 영농정착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선정 연도를 포함해 5년간 최대 5억까지 후계농 육성자금(융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영농에 관심 있는 젊고 유능한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며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과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등 청년농업인 육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명현관 해남군수, 예산심의 국회찾아 ‘국비확보’ 광폭행보
- 해남군, 전신주 사라진 읍 시가지... “안전하고 쾌적해요”
- “김장대전 돌입” 해남군, 수도권 해남배추 홍보 분주
- 명현관 해남군수, “2030년 해남읍-솔라시도 18분... 에너지자립도시 해남전역 시너지 효과 가져올 것”
- 해남 땅끝순례문학관, '故 송기원 작가 1주기 추모 특별전' 개최
- 해남군, “김장준비... 전통시장 이용하세요”
- 해남군, 고산윤선도 유적지에 '해남문예어울림센터' 건립
- 해남군, 맥류 습해 예방하세요... ‘배수로 정비 필수’
- 해남군, “LPGA대회 성공개최”... 스포츠마케팅으로 빛난 한해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