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마지막 10회차 강연... 클래식 연주단체 출연
12월 10일(수) 오후 3시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의 마지막 10회차 강연을 오는 12월 10일(수) 오후 3시에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클래식 연주단체 Trio MEG를 초청해 ‘사랑이 필요한 당신에게 – Trio MEG 세 남자의 클래식 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피아노(김용진)·바이올린(오현)·첼로(윤여훈)의 실내악 연주와 해설을 곁들인 클래식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을 테마로 재해석한 명곡을 군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Trio MEG는 2017년 창단한 클래식 전문 연주단체로 ‘Music makes Everything Grow(음악은 모든 것을 성장시킨다)’를 슬로건으로 활동하고 있다.
50여 곡의 명곡을 재창작해 발표했으며, 전국 문화재단 · 교육기관 · 지자체 · 기업 등에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KBS 클래식FM, TBS 교통방송, 한경ARTE TV 등에도 다수 출연했다.
조미화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군민행복 아카데미에 함께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Trio MEG가 들려주는 따뜻한 음악과 이야기로 연말의 감동과 위로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군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류기준 도의원, 취약계층 화재안심보험·임시거처 지원 대폭 강화
- 화순군, 운행차량 소음 합동점검 실시
- 화순군청 복싱부, 2025 월드 복싱 컵 파이널에서 메달 2개 획득
- 화순군, 미디어공작소 '생성형AI 활용한 감성 뮤직비디오 영상 제작하기'
- 전남자치경찰위, 화순서 자율방범연합회 직무 경진
- 화순군,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홍보 영상 제작‧배포
-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절세 찬스’ 대규모 이벤트 추진
- 화순군4-H연합회, 과제학습포 콩 수확...첨단 농업 실천
- 화순팜 고객 성원 감사, 통큰 보답 이벤트 실시
- 화순군, 구직자 대상 생산현장 탐방 프로그램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