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의 '니편이야' 뮤직비디오 중에서 [사진=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
영탁의 '니편이야' 뮤직비디오 중에서 [사진=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

가수 영탁의 음악적 변신이 돋보인 ‘니편이야’ 뮤직비디오가 350만 뷰를 눈앞에 뒀다.

유튜브 영상 ‘MV YoungTak(영탁) - On Your Side(니편이야)’는 28일 오전까지 총 347만 회 재생됐다.

‘니편이야’는 영탁이 지난해 8월 공개했다. 트로트 가수 영탁은 신스팝 장르의 신곡 ‘니편이야’로 음악적 확장을 예고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니편이야’ 뮤직비디오는 영탁의 음악적 지향점을 잘 드러냈다. 몽환적 분위기의 ‘니편이야’ 뮤직비디오는 영탁이 트로트에 자신을 가두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팬들에 전한다는 예고로 평가됐다.

실제로 영탁의 ‘니편이야’가 수록된 ‘폼(FORM)’ 앨범은 ‘폼미쳤다’ ‘로렐라이’ ‘값’ 등 트로트를 벗어난 실험적 노래로 가득했다. 영탁은 팝부터 댄스, 록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담긴 ‘폼’ 앨범을 기점으로 작곡 활동에도 에너지를 쏟았다.

영탁은 긴 무명 시절을 보내다 트로트로 전향했다. 트로트 가수 3년차가 되던 2020년 ‘미스터 트롯’에서 선을 차지하며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