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초등학생 200명 대상 QR 코드 통해 선착순 사전접수… 광주광역시교육감상(대상), GIST 총장상(금상), 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상(은상) 등 47명 시상 예정

GIST, 4월 23일 선포한 대외협력(나눔) 비전 실현의 일환으로 지역-대학 동반성장 위한 어린이 미술대회 첫 개최… 지스트발전재단 ‧ 광주광역시교육청 공동후원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이 ‘미래를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5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제1회 GIST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화) 밝혔다.

GIST 제1회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 행사 포스터
GIST 제1회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 행사 포스터

(재)지스트발전재단과 광주광역시교육청 공동 후원으로 열리는 GIST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는 GIST 오룡관 및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에 ‘나눔’을 더하여 ‘지역과 함께 미래로’ 나아간다는 새로운 대외협력 비전을 세운 GIST가 처음으로 여는 어린이 미술대회 행사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지난 4월 24일 개최된 ‘GIST 대외협력(나눔) 비전 선포식’에서 정용화 대외부총장은 GIST가 지역사회 발전에 더 많이 기여하기 위해 캠퍼스를 개방하고 ▴5월 과학상상 미술대회 ▴10월 중학생 과학 글짓기 대회 ▴지역언론사 연계 시민교양강좌 ▴이주배경인을 위한 한국어 강좌 개설 등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설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및 동 연령 어린이 누구나 GIST 홈페이지 행사란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유치부 50명, 저학년부(1~3학년) 100명, 고학년부(4~6학년) 50명 등 2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도화지와 간식박스는 GIST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그림도구(자유), 돗자리, 도시락 등은 각자 준비해야 한다.

참가 어린이들은 대회 당일 배부되는 규격 8절지에 ▴과학(인공지능, 우주, 생명공학 등)과 관련된 상상화 또는 ▴상상을 곁들인 GIST 풍경을 자유롭게 그려 완성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GIST는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유치부 참가 어린이에게는 별도 시상 없이 완성작 제출 시 2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5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총 47작품(저학년부 31작품, 고학년부 16작품)을 선정해 광주광역시교육감상(저학년부 1명, 고학년부 1명), GIST 총장상(저학년부 2명, 고학년부 1명), 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상(저학년부 4명, 고학년부 2명)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GIST가 지역사회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캠퍼스 내 다목적 건물 오룡관 1‧2층 내벽에 조성한 전시 공간 ‘오룡아트홀’에 5월 29일부터 약 1개월간 전시할 예정이다.

정용화 대외부총장은 “오늘날 GIST가 호남권을 대표하는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한 것은 지역민의 사랑이 결정적 요인이었다”며, “오늘 미술대회를 시작으로 기존 사회공헌 활동에 더해 재능‧기술‧현물‧현금 나눔 등 구성원이 먼저 각자의 자리에서 ‘나눔’을 본격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GIST가 앞으로 지역 발전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도록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GIST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IST 홈페이지(공지사항(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오룡아트홀에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