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R-WeSET사업단이 지난 주에 광주와 전남 지역의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AutoCAD를 활용한 3D 모델링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대면과 온라인(ZOOM)을 통해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지오오토그래픽 임훈 원장의 지도 하에 4월 26일부터 5월 1일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AutoCAD의 기초부터 태양광 3D 형상 모델링까지 배우며 교육에 참여한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토캐드를 배울 수 있어 기쁘고, 3D 시각화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과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자신들이 속한 학과와는 다르게 오토캐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던 것으로서,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추진됐으며, 다음 달에는 국립목포대학교 여대생들의 취업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커리어탐색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학생들은 해당 사업을 통해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진로 방향을 탐색하고 취업에 유리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목포대학교 R-WeSET사업단은 계속해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 체험 부스 운영
- 국립목포대, 전남 지역민의 숙원 ‘의과대학 신설’ 반드시 해결
- 국립목포대 신지수 교수, ‘창악회’ 작품공모 선정
-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결의”… 목포시 5월 시정현안회의 개최
- 국립목포대 김영호 교수, 2024년 대학건축학회 '기술상' 수상
- 무안군, 봄철‘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 국립목포대, 스포츠센터 골프연습장 개장
- 국립목포대, 23일 ‘유시민 작가 초청 인문학콘서트’ 개최
- 국립목포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 국립목포대, '2024년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 모집
- 광주·전남-제주 ‘혁신플랫폼’, 미래형운송기기·미래모빌리티 발전 ‘맞손’
- 국립목포대, '2024년 한국수산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