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9일(목) 부터 10일(금)까지 양일간 ‘6차산업을 위한 수산과학의 역할’을 주제로 국립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한국수산과학회(회장 임한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수산과학회와 국립목포대 갯벌연구소, 해양바이오닉스융합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해양수산부와 전라남도 외 12개 기관과 기업이 후원으로 참여했다.
학술대회에서는 국립수산과학원 최용석 원장의 ‘수산업의 미래 산업화를 위한 수산정책과 수산과학의 역할’에 관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6차 산업과 수산업’ ‘어촌 인구소멸에 대비한 청년 인구의 확대 방향’ 등 미래 수산업이 나갈 방향에 관한 전문가 특별 강연이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양식·생물공학, 자원·해양·환경, 수산이용가공 등 3개 세션으로 나누어 200편이 넘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수산업 현안 해결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 제공을 위해 ‘현장 실습형 문제 해결 경진 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한국수산과학회 임한규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노동 집약적인 1차 생산과 단순 가공 중심이었던 수산업을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생산시스템을 중심으로 블루푸드를 생산하는 미래 산업으로 전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수산과학회는 1955년 설립돼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발전을 지원해 온 학술단체로 학계뿐만이 아니라 산업계와 정부 기관 등 수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1,000여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 국립목포대 R-WeSET, AutoCAD 3D 모델링 교육 성료
- 국립목포대, 스포츠센터 골프연습장 개장
- 국립목포대, 23일 ‘유시민 작가 초청 인문학콘서트’ 개최
- 국립목포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 국립목포대, '2024년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 모집
- 고창회 대불산단경영자협의회장, 국립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SNS릴레이 캠페인' 동참
-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 기업 탐방 실시
- 국립목포대 4-H회, 2024년 '기본교육 및 진로 체험' 성료
- 목포대, 23일 열리는 ‘유시민 작가 초청 인문학콘서트’ 사전 예약 개시
- 국립목포대 박물관, 김광덕 작가 초청 ‘석적소원’ 전 오픈
- 국립목포대, 'SMART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