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생활과학교실, 과학체험 즐기며 배우는 온택트 과학교실 무료 운영

국립목포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이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목포대 생활과학교실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 목포시의 후원으로 2006년부터 운영돼 왔다.

국립목포대, '2024년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 모집
국립목포대, '2024년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 모집

온택트 과학교실 1기는 ZOOM 앱을 활용한 실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5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전라남도 소재 초등학교 2~3학년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나 재료비로 3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수강생은 신청 후 재료비를 입금하면 실험 재료가 택배로 발송된다.

온택트 과학교실 1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바이오플라스틱과 업사이클링, 꿈틀꿈틀~ 거대 거품 그림, 오르락 내리락 물고기 잠수함, 고무줄 점핑 로켓, 산염기가 보글보글-친환경 배쓰밤, 나와라~ 금속 그림!, 누에고치의 변신, 붕붕! 자석 자동차 등의 주제로 흥미진진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국립목포대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온택트 과학교실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은 즐겁고 유익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