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조성도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관리학회장으로 취임했다.

전남대 조성도 교수(경영학부)는 취임 일성으로 “‘연합 가운데 다양성’과 ‘다양성 가운데 연합’이라는 원칙 가운데 학계와 산업계, 학계와 지역사회, 선임 회원과 신진 회원이 시너지를 창출해 학문적 성과를 높이고 사회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도 교수 KT 경영연구소와 벤처지원부에서 전임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전남대 경영대학과 경영전문대학원에서 마케팅 분야 교육 및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지역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학생들과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마케팅관리학회는 1991년 설립됐으며 대학교수, 연구원, 기업인, 마케팅 분야 전문가 등 1천여 명이 활동하고 있는 학술단체다.
마케팅 분야 연구, 산학 연계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마케팅 이론 정립뿐 아니라 기업과 사회에 마케팅 실무에 대한 통찰력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유관기관 연계 취업상담 지원키로
- 전남대 용봉포럼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작가 초청 강연
- 전남대 변헌수 교수, 한국화학공학회 ‘도레이화학공학상’ 수상
- 전남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식품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 전남대 김하정 교수팀 컨소시엄, '농식품과학기술융합형 연구사업' 선정
- 전남대 여수캠퍼스 '도서관 리모델링' 개관
- 정성택 전남대 총장, 한일대학 총장포럼 발표... “대학 소프트파워 중요”
- 전남대 김태훈 교수 공동연구팀, 차세대 반도체 소재 ‘반데르발스’ 상용화 기술 개발
- 전남대 만들마루, 2년 연속 ‘메이커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전남대, 와세다대와 '글로컬 협력' 강화... "포럼 공동개최 등 기초학문 보호 나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