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스런동아리-시장편’공개모집
5월 14일 오후 3시, 해동문화예술촌 오색동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재)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이병노)은 지역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별스런동아리-시장편’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오는 22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13일 밝혔다.

‘별스런동아리-시장편’은 담양 읍·면 단위 생활문화예술동아리들의 다양한 시장 거리 버스킹(공연) 및 체험을 통해 주민·외부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제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동아리들의 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담양군 거주 및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예술동아리로, 회원수 4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단체면 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창평임시시장, 담양시장을 중심으로 월 2회(예정) 총 10회, 추진 예정이며 매년 다양한 주제로 생활문화예술동아리들의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본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오는 14일, 해동문화예술촌 오색동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참석 시 지원신청에 대한 가산점 혜택을 받게 된다.
접수는 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 카드뉴스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생활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이번 생활문화예술동아리들의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더불어 지역의 문화예술과 전통시장의 활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중년쉼터’,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기 위한 사랑방 역할 '톡톡'
- 담양군, 어버이날 맞이 ‘효사랑 나눔 한마당 행사’ 열려
- 담양군,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담양군-영광군, 상생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담양군, “모바일 담양사랑상품권으로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하세요”
- LG이노텍 광주사업장, 제23회 담양 대나무축제 맞아 후원물품 전달
- 담양군, ‘지역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추진
- 담양군, ‘물 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 노력 인정받아
- 담양군, 제17기 농업인대학 스마트 토마토반 교육생 모집
- 담양군, 제23회 담양 대나무 축제 맞이 ‘메타세쿼이아길 걷기대회’ 개최
- 구곡순담 장수벨트행정협의회, 5월 화합행사 뜨거운 ‘호응’
- [포토] 제23회 담양대나무축제서 다양한 콘텐츠 즐기는 관광객들
- 대나무로 맺은 인연... '중국 쓰촨성 의빈시 대표단', 담양군 방문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