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기념 ‘제18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최우수기관 선정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대전 케이워터(K-water,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제18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환경타임즈와 환경방송(GKBS)이 주최하고 국회 물포럼·환경부·환국수자원공사 등 9개 기관단체에서 후원하는 ‘물과 건강포럼’에서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매년 물 관리 분야에서 효율적 업무수행을 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한다.
담양군은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상수도관 교체, 관로의 단면 확대를 통한 출수 불량 해소, 재염소 투입설비 등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규모 유량·수압 감시 등을 통한 상수도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했으며 특히 노후화된 신계정수장에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설치하는 등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어버이날 맞이 ‘효사랑 나눔 한마당 행사’ 열려
- 담양군,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담양군-영광군, 상생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담양군, “모바일 담양사랑상품권으로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하세요”
- (재)담양군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전통시장 활력 UP!
- 담양군, 제17기 농업인대학 스마트 토마토반 교육생 모집
- 담양군, 제23회 담양 대나무 축제 맞이 ‘메타세쿼이아길 걷기대회’ 개최
- 구곡순담 장수벨트행정협의회, 5월 화합행사 뜨거운 ‘호응’
- [포토] 제23회 담양대나무축제서 다양한 콘텐츠 즐기는 관광객들
- 대나무로 맺은 인연... '중국 쓰촨성 의빈시 대표단', 담양군 방문
- '제23회 담양대나무축제' 마무리 … 65만 명 담양 찾았다
- 담양군, 대나무축제 기념 ‘제2회 담빛청소년 끼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담양군, ‘담양시장’ 1,2층 잔여점포 입점상인 추가 모집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