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 호국정신 ‘전남義’ 정신 되새기며 박람회 성공 기원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서포터스는 개막 4일 전인 25일 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만들었던 여수 선소를 출발해 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장까지 16km를 걸었다.

지난 4월 20일 전남교육청을 출발한 전남 교육가족 서포터스는 이날 남파랑길을 따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입성하며 5주 동안 79km를 걷는 대장정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서포터스는 그동안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 조선 최초 의병장 양달사 장군, 전국 최초 학도의병 유적 등을 걸으며‘전남 義(의)’ 정신과 ‘로컬(Local)’의 귀한 자산들을 알리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붐을 일으켰다.
또한 교육가족들은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그 소식을 듣고 멀리 있는 사람이 찾아온다는 논어의 ‘근자열 원자래(近者悅 遠者來)’의 의미를 되새기며, 공생의 미래교육과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가치를 공유했다.

전 구간을 완보한 한 교육가족은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대장정에 참여한 값진 경험을 토대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위기에 처한 전남교육의 미래를 희망과 긍정으로 이끌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전남이 열어가는 새로운 글로컬 미래교육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며 “지역 중심 미래교육 모델 창출을 위해 개최하는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글로컬 미래교육 콘퍼런스‧전시‧미래교실‧문화예술교류 및 축제 등 다섯 개 섹션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남교사노조, ‘교육 중심 전남교육청 조직 개편' 촉구
- 전남 학생 - 호주 학생 ‘헬로, e-프렌즈’ 온라인 실시간 화상수업 전개
- 전남교육청, 위(Wee)닥터가 함께하는 학부모 강연회 개최
- 베트남 호치민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관심 뜨겁다
- 전남교육청, 생생한 전국소년체전 소식... ‘전남교육 TV’에서 만나요
- 전남교육청, 교육현장 의견 존중해 '7월 조직개편 연기'
- 전남교육청, 활기찬 아침을 여는 ‘기지개’ 프로젝트 추진
- 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프레스 투어’ 성료
-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성공 위한 청소년 문화축제 한마당
- 전국소년체전, 전남학생선수단... 66개 메달 ‘쾌거’
- ‘언어장벽’ 없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만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