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문학의 현대적 재해석 기대, 6월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가사문학의 산실 담양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랩 경연이 열린다.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오는 7월 6일 제6회 전국 청소년 가사시 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국 청소년 가사시 랩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조선시대 대표적 국문학 갈래인 가사(歌辭)를 현대적 리듬과 접목,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경연작품의 가사는 한국가사문학관 누리집에 있는 ‘담양가사 18선’에 있는 작품을 활용하며, 작사와 작곡은 모두 창작품이어야 한다.
신청일 현재 만 13세부터 18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담양군 홈페이지 문화행사란 또는 한국가사문학관 누리집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시 동영상과 가사를 함께 첨부해야 하며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2명) 각 200만 원, 우수상(2명) 각 100만 원, 장려상(4명) 각 50만 원의 상금이 준비됐다.
군 관계자는 “가사(歌辭)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랩 음악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면민과 일반 대중이 함께 가사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600만 원 기부
- 담양군, '슬로시티 활성화 위한 서포터즈' 양성
- 담양군, 악성 민원 대비 모의훈련 추진
- 담빛청소년문화의집, ‘담빛 청소년동아리 월간 버스킹’ 개최
- 담양군, 경남‧경북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서
- 담양 대담미술관, 박물관‧미술관 최고의 영예 ‘박물관·미술관상’ 수상
- 담양군, 지역 청년들의 마음 건강 챙긴다
- (재)담양군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과 체험으로 담양 곳곳이 들썩들썩
- ‘문화예술로 청춘을 되찾다!’ (재)담양군문화재단, 청춘리턴즈 참여자 모집
- 담양군, ‘소소한 공생, 어울림장터’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