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 추천하면 10% 영암사랑상품권 받는다"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영암군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해 6월 1일부터 친구 기부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영암 고향사랑기부제를 친구에게 소개해 주세요’의 줄임말 ‘영·친·소’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내가 추천한 지인이 영암에 고향사랑기부하면 기부 금액의 10%를 본인에게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주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영·친·소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부 추천자가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의 신청서를 작성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이밖의 영·친·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영암군 고향사랑팀에서 한다. 영암군은 지난해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월 4주간 어르신의 근육감소를 예방하는 ‘엉덩이 기억상실증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마을 어르신을 영화관에 초청해 영화를 보여주는 ‘엄니, 영암극장 가시게’는 현재 진행 중이다.
소아청소년과가 없는 영암군의 의료환경을 개선하는 ‘보건기관 소아청소년과 운영 사업’은 올해 안에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좋은 혜택도 받길 바란다.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영암군,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인프라 지원사업' 선정
- 농번기 영암군 곳곳 농가서 '일손돕기 행렬 이어져'
- 영암군, 노지 스마트팜에서 '첨단 기술로 재배하는 영암 배'
- 영암군, '2025 전남 지방세정 연찬회' 개최지 선정
- 영암군, 3개 장례식장과 ‘공영장례 업무협약’…무연고 사망자 등 장례 지원한다
- 영암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신규 투자 발굴' 실무회의
- [포토] 영암군 공직자들, 삼호읍 무화과 농가 일손돕기 나서
- 영암군, 김승수 전 전주시장 초청 특강… 전주의 혁신사례 소개해 공감 얻어
- 영암 학생들, 손상예방교육서 장애인 스포츠 체험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