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산승인안 심사 대비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성인지예산, 결산 기법 등 내실 있는 교육 이뤄져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가 11일 2023회계연도 결산승인안 심사를 앞두고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이아승 광주여성재단 연구원이 ‘성인지예산 이해 및 결산서 분석’을 주제로 ▲오후에는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이 ‘결산 심사 기법 및 광산구 결산서 사례 연구’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먼저 ‘성인지예산 및 결산서 분석’ 교육에서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성인지예산에 대한 올바른 개념 정립과 성 주류화 실효성 제고를 위한 결산서 분석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 교육에서는 다양한 사회 지표와 지역 사례를 중심으로 지방재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히 결산 심사 전반의 고려 사항에 대한 내실 있는 강의로 의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김태완 의장은 “지방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이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의정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며 “앞으로도 광산구의회가 구민들의 신뢰를 받는 대의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은빛마을아파트협의회로부터 감사패
- 광주 광산구의회, ‘여성 독박육아 해결’ 정책간담회 개최
- 광주 광산구의회 기후위기대응 특위, ‘한윤희 위원장’ 선출
- 광산구의회 윤영일·정재봉·공병철·강한솔·국강현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광주 광산구의회,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 정책간담회
- 박병규 광산구청장, “우수저류시설 시민안전 최우선”
- 광주 광산구의회, 14일부터 제288회 정례회 개회 ‘전반기 마지막’
- 박미옥 광산구의원,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 촉구
- 김명숙 광산구의원, 광산구 행사서 ‘다회용기’ 사용해야
-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장, ‘수완동 주민자치회’ 공로패 수상
- 윤혜영 광산구의원, 시민이 찾는 도시공원 위한 제언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