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농을 위한 스마트팜 임대농장 모델 구축
전남 신안군은 청년 농업인을 위한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조성해 스마트농업을 선도할 청년들을 육성하기 위한 임차인 모집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스마트온실을 임대해 농업 운영 경험과 기술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안군은 2018년부터 2.7ha 규모의 스마트온실을 조성해 16명의 청년에게 3년간 임대하며 딸기, 망고, 커피(바나나) 재배학교를 운영해 왔다.
이번에 선정되는 임차인은 2명으로,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이며 영농 경력 3년 이하인 시설 농업경험이 없는 청년 농업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2,449㎡ 스마트온실을 저렴한 임대료로 3년간 임대해 영농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신안군은 임대농장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농업 분야에서의 청년 창업 인구를 늘리고자 한다. 이는 농업 분야에서의 청년 창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모집 현황은 신안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에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 신안군, 양파 톤백 유통으로 기계화 모델 확립했다
- 파리에 1004섬 신안군 로고가?.. "유네스코 본부, 세계자연유산 신안 갯벌 전시"
- 신안군 교통안전협의체 실무협의회, 회의 개최
-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여성 취업 창업교실' 개강
- 신안군, 비브리오패혈증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축제' 예방 활동!
-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해역에 감성돔 10만 마리 방류
- 신안군, 문화예술의 성지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 신안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흑산면 1억 물품 전달
- 신안군, 청렴의 계단 조성
- 신안군, '상반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평가회' 개최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