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는 청렴’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표어 공모전을 추진하고, 최종 선정된 표어를 본청 및 별관 계단에 부착하여 청렴 계단을 조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청렴의 계단은 직원과 민원인이 이용하는 계단에 청렴 표어를 부착하여 일상에서 청렴 의식을 향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조성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7건의 표어가 접수됐으며, 전 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11건의 표어를 선정하였다. 최우수작은 ‘당당한 오늘의 하루, 청렴한 내일의 신안’이 차지했다.
선정된 11건의 표어뿐 아니라 1, 2차 심사에서 득표수가 높았으나 아쉽게 탈락한 17건의 응모작들도 계단에 함께 부착되어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안군은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분기별로 청렴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청렴 화면보호기 설정, 청렴 서한문 게시 등으로 조직 내 청렴 문화의 일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각 부서에서는 부패 취약 분야를 보완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함으로써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 신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청렴 표어 공모전은 청렴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였을 뿐 아니라 함께 만들어 가는 청렴 신안의 모습을 잘 보여줬다”며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안군,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모집
- 신안군, 비브리오패혈증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축제' 예방 활동!
-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해역에 감성돔 10만 마리 방류
- 신안군, 문화예술의 성지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 신안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흑산면 1억 물품 전달
- 최고속도 438.73km...테슬라 모델S 플래드 제로백까지 깬 日 괴물 전기차
- 신안군, '상반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평가회' 개최
- 신안군, '경찰 합동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 2024 섬 수국축제 연계 전시 안해경 초대전 ‘삶의 조각들’ 20일 개막
- 신안 임자면 전장포 마을 부녀회, 섬 깡다리 축제 기간 운영수익 지역사회에 환원
- 박우량 신안군수, 민원 창구 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가져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