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까지, 대한민국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에 교육 신청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8월 30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서울·경기권 예비 귀농어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도시민 대상, 찾아가는 귀농어귀촌 설명회’로 귀농귀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설명회에서는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귀농귀촌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신중년 희망 일자리 장려금 지원 ▲청년창업 도전 프로젝트 사업 등 고흥군 주요 귀농어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1:1 심층 상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은 오는 8월 29일까지 대한민국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에서 교육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흥군은 2024년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5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500호 이상의 아파트를 조성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주거 인프라 확충은 귀농귀촌인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고흥군, ‘대규모 스마트팜 창업단지’ 공모 유치... 국비 240억 원 확보
- 고흥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3년 연속 ‘우수’
- 휴가철 앞두고 LCC 수요 폭증...계속되는 이용자 불만·불안 원인은?
- 김영록 지사, “전남 특성 맞는 특례 발굴해 적극 건의”
- 고흥군, 2024 여름 휴가철 '천문과학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고흥군, 청년리더 아카데미 ‘청년 금융교육’ 호응
- 고흥군, 2024년 상반기 310만 명 찾아...매력 관광지 입증
- 고흥에서 ‘제3회 국방부장관배 드론봇챌린지 대회’ 예선전 열려
- 공영민 고흥군수, '2025년 국비 예산확보' 총력 대응
- 고흥군, '우주산업 클러스터 구축사업' 착수 본격화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