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커머스)가 기아의 공식 온라인몰 ‘기아샵(Kia Shop)’ 리뉴얼 작업에 자사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기아샵’은 차량용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아의 통합 온라인 몰이다. 고객이 보유한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며, 스포츠, 가전,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개인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는 종합몰로서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동시에, 웹과 모바일 앱 등 모든 환경에서의 커머스 기능 강화를 위해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아샵에는 '커뮤니티' 탭이 새롭게 구축됐다. 고객들이 내 차 자랑, 상품 리뷰,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샵바이의 파트너 관리 기능을 활용해 입점사들이 독립적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방식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기아샵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아샵이 단순한 차량용품 쇼핑몰을 넘어,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샵바이의 유연한 기술 환경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선호하는 쇼핑몰 제작 솔루션"이라며, "비즈니스 규모가 큰 만큼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 고객이라면 샵바이 프리미엄이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NHN 커머스, 쇼핑몰 앱 제작 간편 지원 '마이앱' 출시
- NHN커머스, 쇼핑몰 창업자 지원 위한 대규모 혜택 제공
- NHN커머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리뉴얼 지원
- NHN커머스, KT '핫딜' 리뉴얼 작업에 쇼핑몰 제작 플랫폼 제공
- NHN커머스, 쇼핑몰 제작 솔루션 이용상점 수 누적 60만 개 돌파
- NHN커머스, 10년 연속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NHN커머스, 쇼핑몰 창업자 대상 ‘1:1 전담 서비스’로 어떤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나?
- NHN페이코가 신전떡볶이 운영에 멤버십·오더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용한 효과는 무엇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