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도너스캠프가 ‘2025년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참가팀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 분야는 영상 미디어, 음악, 공연, 요리 총 4개 부문이며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만 12세~18세)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익스플로어(Explore)’, ‘어드밴스(Advance)’ 2개 과정으로 운영되었지만 올해부터 ‘어드밴스프로(Advance-Pro)’ 과정이 신설됐다. 또한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활동 경험이 있는 팀만 어드밴스 과정에 지원할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올해부터는 활동 경험이 없는 신규 동아리도 어드밴스 및 어드밴스프로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익스플로어 과정에 선정된 동아리는 문화체험, 활동을 위한 창작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어드밴스 과정에서는 전공 대학생의 멘토링이 지원되며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어드밴스프로 과정의 동아리에 한해 해당 분야 CJ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에게 직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의 멘토링과 창작 활동을 도와줄 대학생봉사단은 3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완성한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어드밴스 과정의 동아리는 푸드트럭, 버스킹 등 자체 기획 쇼케이스를 통해 창작물을 발표할 수 있으며 어드밴스프로 과정에 선발된 경우 전문 창작자로서의 경험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혜택을 마련한 만큼 문화 창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라며 “CJ도너스캠프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CJ나눔재단,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개최
- CJ, 18년째 지속된 김장 나눔 프로젝트 올해도 이어가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 CJ, ‘꿈키움 아카데미’ 2024년도 하반기 수료식 성료
- CJ도너스캠프,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CJ도너스캠프 20주년, 아동·청소년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준비한 이유는?
- CJ도너스캠프는 스승의 날에 어떤 방식으로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지원했나?
-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2025년엔 어떤 창작 인재를 육성하나?
- CJ그룹의 객석나눔은 어떻게 아동 문화 격차를 줄이고 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