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는 25일(화) 울산 울진,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 대형 산불 발생지역의 주민 지원과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 원 규모의 성금 및 구호물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 HD현대1%나눔재단이 전국재해구호협회 등에 7억 원의 성금을 기탁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한 재단이다. 이 성금은 ▲산불피해 긴급 구호 ▲이재민 생필품 지원·주거 안전 확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HD현대 계열사들은 3억 원 상당의 구호물자를 지원한다.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굴착기와 인력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은 25일(화) 울산 지역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된 공무원들에게 도시락 1,500인분을 제공했으며, 향후에도 필요한 지원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생활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며,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HD현대, 설 맞아 협력사·지역이웃과 상생 나서
-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美 해군사관학교 방문
- HD현대·테라파워, ‘나트륨 원자로 제조 공급망 확장 위한 전략적 협약’ 체결
- HD현대 ‘조선 3사’, 생산기술직 공개채용 실시
- HD현대, 정주영 창업자 24주기 추모행사 가져
- HD현대, 제8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 HD현대-안두릴, AI 기반 무인수상정 개발 협력…글로벌 방산 시장 본격 진출하나?
- HD현대, 美 방산 조선사와 손잡았다…한미 조선 기술 맞손의 의미는?
- HD현대, 한·미 조선산업 협력 확대를 위한 협의는 어떻게 진행됐나?
- HD현대중공업, 유무인 복합체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나?
- HD현대는 포르투갈 해군과 어떤 전략적 협력으로 글로벌 방산시장에 대응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