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는 27일(목)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4개 안건이 가결됐다.
HD현대는 이날 이지수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했다.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연결기준)에 따르면 HD현대는 지난해 매출 67조 7,656억 원과 영업이익 2조 9,832억 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HD현대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배당정책에 따라 주당 900원의 결산 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분기 배당을 포함하면 연간 주당 배당금은 총 3,600원이다. 또한 향후 지속적으로 배당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권오갑 회장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를 위한 준비를 지속해 100년, 200년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美 해군사관학교 방문
- HD현대·테라파워, ‘나트륨 원자로 제조 공급망 확장 위한 전략적 협약’ 체결
- HD현대 ‘조선 3사’, 생산기술직 공개채용 실시
- HD현대, 정주영 창업자 24주기 추모행사 가져
- HD현대, 산불 지역에 10억 원 규모 성금 및 구호물자 지원
- HD현대-안두릴, AI 기반 무인수상정 개발 협력…글로벌 방산 시장 본격 진출하나?
- HD현대, 美 방산 조선사와 손잡았다…한미 조선 기술 맞손의 의미는?
- HD현대, 한·미 조선산업 협력 확대를 위한 협의는 어떻게 진행됐나?
- HD현대는 포르투갈 해군과 어떤 전략적 협력으로 글로벌 방산시장에 대응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