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인조이’는 지난 3월 28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었으며, 출시 전 ‘스팀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했다. 출시 당일에는 단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 순)’ 1위에 올랐고, 북미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현재까지도 최상위권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의 평가 또한 긍정적이다. 스팀 내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 83%가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으로 나타났으며, 방송 플랫폼 SOOP(숲), 치지직에서는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했다. 트위치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용자 창작물 플랫폼 ‘캔버스(CANVAS)’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까지 120만 명 이상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으며, 47만 개 이상의 콘텐츠가 등록되어 인조이의 커스터마이징과 창작 요소에 대한 높은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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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조이를 크래프톤의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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