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자사 키친핏 냉장고 라인업에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탑재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신제품을 출시했다. 푸드 쇼케이스 도어는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나 음료를 외부 도어만 열어 간편하게 꺼낼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기능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주방 가구에 빌트인처럼 밀착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을 채택해 좌우 공간을 최소화하면서도 내부 수납 공간은 극대화했다. 문을 90도 이상 활짝 열 수 있어 공간 효율성도 강화됐다.

특히 AI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반도체 소자를 활용해 내부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음성 인식으로 문을 열거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빅스비’, 화면을 통해 제품 제어와 엔터테인먼트까지 제공하는 ‘AI 스크린’, 식재료 입출을 인식해 식품을 관리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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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밀폐용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3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밀폐용기를 제공하며, 신제품 숏폼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용훈 상무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인테리어와 제품 편의성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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