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도시계획 및 지역개발학과 학생 등 40명 전남개발공사 방문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목포대학교 도시계획 및 지역개발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사의 핵심사업과 지역협력 모델, 우수 취업사례 등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도시계획분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도시계획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공공기관의 역할과 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공사가 추진 중인 주요 도시개발 및 산업단지, 친환경 공간 조성 사례 등을 중심으로 도시계획의 중요성과 공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이어서 진행된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현장 탐방에서는 신도시의 계획 및 설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개발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도시계획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생생하게 체감했다. 탐방 후에는 오룡지구 도시계획과 관련해 활발한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은 “미래 도시계획전문가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진로 설계, 맞춤형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전남개발공사, 경북 산불피해 성금 1,000만 원 기부
- 전남개발공사, 전라남도 '2025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본격화
- 전남개발공사, 해비타트에 공모 상금 전액 후원금 기부
- 전남도, ‘찾아가는 주거복지센터’ 운영
- 전남개발공사, '영광 약수 해상풍력 전남 첫 발전' 개시
- 전남개발공사, 오룡지구 중심광장 5월 1일부터 개방
- 전남개발공사, '담양 보촌지구 보상설명회' 개최
- 전남도·전남개발공사, '전남형 외국인근로자 주거모델 수립 세미나' 개최
- 전남개발공사, 비상임이사 7명 공개모집
- 전남풍력산업협회, '2025년도 전문가위원회 착수회의' 개최
- 전남개발공사, 청렴하게 ! 안전하게 !... “2025년 도민과 함께 공익 캠페인 시행”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