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섬박람회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인정상품’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정상품’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종료 시까지 해당 상품에 섬박람회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이를 통해 국내·외 관람객에게 섬박람회와 전남을 대표하는 우수 상품을 함께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전라남도 내 기업 제품으로 ▲전라남도지사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중 섬박람회 종료 시까지 통합상표 사용기간이 유효한 제품 ▲조직위원장이 인정하는 기타 우수상품이다.
모집 품목은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이며, 품목당 수수료는 50만 원이다. 선정은 품질, 시장성, 브랜드 이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진다.
신청 기간은 2025년 5월 15일부터 섬박람회 개최 전까지며, 신청 방법과 세부사항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인정상품은 전남의 대표 상품과 섬박람회 브랜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섬박람회 조직위, ‘해양레저관광박람회’ 참가 유치활동 전개
- 김정희 교육위원장,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기원’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전남도의회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활성화 특별위원회’ 성과공유 간담회 갖어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부산과 손잡고 '한 걸음 더'
- 전남도-부산시, 여수세계섬박람회 계기 해양협력 강화
- 여수시, ‘아쿠아리움과 함께하는 한밤의 산책’ 운영 시작
- 여수시, 웅천 암골못공원 ‘생각키움 체험놀이터’ 조성 완료
- 조직위 이사회 개최, 섬박람회 준비 본격화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오사카 엑스포서 해외 홍보 활동 전개
- 조직위, 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 내달 9일까지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실행 본격 시동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