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야간관광 프로그램으로 16일부터 상반기 4회 일정 순차 진행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타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야간관광 프로그램 ‘아쿠아리움과 함께하는 한밤의 산책’을 오는 16일 첫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쿠아리움과 함께하는 한밤의 산책’은 여수의 주요 야간 관광자원을 연계한 체험형 콘텐츠로, 해양기상과학관 및 아쿠아리움 관람, 야간 산책, 숙박 체험 등을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4회에 걸쳐 처음 운영됐으며, 당시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99%가 ‘재참여 의사 있음’으로 응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상반기 일정은 5월 16일, 5월 30일, 6월 14일, 6월 27일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시는 ‘여수엔’ 앱을 통해 회차당 30명씩 타 지역 거주자 120명을 모집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수의 야간 관광 매력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여수시, 화학물질 안전정보 시스템 공개… “시민 알권리 충족”
- 여수시, 돌돔·전복 등 '고부가가치 어패류 종자 방류'
- 여수시, 5월 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증정’ 깜짝 이벤트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인정상품 모집... 전남 대표 브랜드 상품 찾는다
- 여수시의회, 제7기 청소년의회 발대식 오는 16일 개최… 26명 초·중학생 의원 선발
- 여수시, 웅천 암골못공원 ‘생각키움 체험놀이터’ 조성 완료
- 여수시 “어업인 수산공익직불금 7월 31일까지 신청하세요”
- 여수시 농산물유통과-화순군 화순읍,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여수시, 12년 연속 '정부 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
- 여수시, '배수지·가압장 물탱크 청소'… 4,360세대 단수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