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댐낙엠필 중학교에 위치한 ‘KB라이브러리’에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미니 캔버스 액자 700여 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해외 주민들에게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KB라이브러리’를 건립해왔으며, 이번 캄보디아 도서관은 프레이 써 초등학교, 베트남 손남중학교, 띠엔케 중학교에 이어 네 번째로 조성된 사례다.
기증된 액자들은 임직원이 직접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것으로, 따뜻한 메시지와 희망의 이미지를 담아 해외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성과 동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문화적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액자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세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역할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환전 이벤트로 외환 서비스 경쟁력 강화 노리나?
- KB국민은행, AI 기반 KB라스쿨로 교육격차 해소에 성공할 수 있을까?
- KB국민은행은 장애대학생에게 어떤 방식으로 학습 환경을 지원하고 있나?
- KB국민은행, 'KB Star 지수연동예금'으로 투자자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할까?
- KB국민은행, 무더위 취약계층 보호 위해 어떤 공간을 마련했나?
- KB국민은행, ‘KB연금컨퍼런스’ 통해 어떤 퇴직연금 인사이트를 공유했나?
- KB국민은행과 5개 은행은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 협약으로 무엇을 추진하나?
- KB국민은행, ‘KB인재양성’ 통해 청년 인재 육성에 앞장서나?
- KB국민은행의 KB굿잡 취업박람회, 구직자와 기업에 어떤 혜택 제공하나?
- KB국민은행, 외국인직접투자 설명회로 투자 관심을 높일 수 있을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