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린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좌측 10번째), 이환주 KB국민은행장(좌측 9번째), KB국민은행 홍보모델인 배우 박은빈(좌측 8번째)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6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동반성장위원회 이달곤 위원장과 KB국민은행 이환주 은행장, 배우 박은빈 등이 참석해 구직자와 참여 기업들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는 구직자의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KB금융그룹 채용상담관, 구직 준비 맞춤형 종합컨설팅 ‘러닝메이트존’, 면접 실전 연습 공간인 ‘스킬업존’, 전문가 취업 특강 및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이 운영됐다. 특히 ‘컬처 스페이스존’이 새롭게 도입돼 기업문화, 비전, 복지 등을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는 정규직 채용 시 1인당 100만 원, 연간 최대 1천만 원의 채용지원금이 제공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대출 금리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구직자 지원을 위해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도 전달됐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앞서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 기업과 유관기관을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이 날 행사의 축사를 맡은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사람에게 집중하고,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장(場)으로 우리 위원회의 지향점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현장이라고 생각한다”며, “동반성장위원회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두가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구직자 여러분들이 ‘내일(My Job)’을 향해 나아가는 희망찬 ‘첫 걸음’이 되고, 구인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는 소중한 ‘첫 만남’이 되시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