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분수 9곳은 6월 27일부터 가동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올해 역대급 불볕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시민들이 시원하게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도시공원 내 물놀이 시설 운영을 재개한다고 2일 밝혔다.

성산공원과 여문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2곳은 오는 7월 12일(토) 개장해 8월 17일(일)까지 운영한다.
3세부터 12세(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반(10~12시)은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온라인 예약과 선착순, 오후반(2~5시)은 선착순으로만 입장이 가능하다.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는 안전 점검으로 이용이 불가하며 매주 월요일과 기상특보(호우주의보 등) 발효 시에는 시설 정비 및 저수조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예약은 7월 1일부터 접수하며 성산공원 150명, 여문공원 50명으로 배분할 계획이다.

올해 새로 조성된 생각키움 체험놀이터 암골못공원, 강남정공원 2곳과 이순신공원, 동동공원, 해변문화공원 등 7곳 내 바닥분수는 6월 27일(금)~8월 3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45분 가동, 15분 휴식으로 반복 운영된다.
공원 산책로 주변에 설치된 쿨링포그는 정비를 마쳐 6월 27일(금)부터 가동되며 이순신광장과 남산공원에 설치된 인공 분수는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긴 5월 초부터 운영돼 시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여수시, 시민단체와 ‘박람회장 사후활용 용역’ 관련 간담회 가져
- 여수시·고흥군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제로 상생 협력 다져
- 여수시,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추진상황' 점검
- 여수시, 전 직원 '둔덕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견학' 실시
- 정기명 여수시장,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해 주시길”
- 여수시,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 정기명 여수시장, “이재명 대통령... 국민 대통합의 새 시대 열 것”
- 여수시, 하반기 ‘여수형 청년 맞춤형 인턴’ 171명 모집
- 여수시의회, 제246회 정례회 개회… 결산안·시정질문 통한 시정 전반 점검
- 정기명 여수시장, 섬박람회 운영 협조 위해 여수해경 방문
- 여수시,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묵념사이렌' 울린다
- 여수시, 이순신공원 ‘반려견 놀이터’ 6월 14일 개장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