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 청년에게 지역 맞춤형 일자리 경험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미취업 청년의 실무 경험 지원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여수형 청년 맞춤형 인턴사업(이하 청년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171명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가 여수시에 5년 이상 주민등록 돼 있는 18~45세 미취업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본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으면 제외되나 외곽 지역 근무지에 지원자가 없을 경우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기 참여자는 재참여가 가능하다. 또 2024년 청년인턴 정책제안 우수자 표창 수상자도 이번 사업에 한해 재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문서24’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시청 경제일자리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오는 27일 공개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하고, 30일 이후 시 누리집에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인턴은 7월 7일부터 8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시청, 주민센터, 공공기관, 지역아동센터, 관광·산업 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사무를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에서의 실무 경험이 향후 진로 탐색과 업무 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 공지사항 및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제일자리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정기명 여수시장,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해 주시길”
- 전남도,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추진상황 점검
- 정기명 여수시장, 대통령선거 본 투표 독려 1인 캠페인 ‘눈길’
- 여수시, '도시공원 물놀이 시설' 7월부터 운영 재개
- 여수시,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 여수시의회, 제246회 정례회 개회… 결산안·시정질문 통한 시정 전반 점검
- 정기명 여수시장, 섬박람회 운영 협조 위해 여수해경 방문
- 여수시,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묵념사이렌' 울린다
- 정기명 여수시장, 소통 행보 재개… “다시 민생현장 속으로!”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순10·19사건 홍보관 개관' 준비사항 점검
- 여수시, 이순신공원 ‘반려견 놀이터’ 6월 14일 개장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