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개 기업 참여, 현장에서 채용 면접 진행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성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 흥국체육관에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내일(job)을 찾는 기쁨, 함께하는 전남’을 주제로 150개 기업(현장채용 30개, 간접채용 120개)이 참여해 현장에서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채용관 ▲취업준비관 ▲직업정보관 ▲창업관 등 4개관 60개 부스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는 현장 채용 면접과 구직·구인 상담이 이뤄지며 QR코드로 채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구인 게시대도 운영된다.
취업준비관과 직업정보관에서는 진로 탐색 검사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직업 상담 서비스, 전문가의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은퇴자 취업 연계와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교육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취업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가 되고 기업에는 인재를 찾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에는 152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총 169건의 구직이 성사됐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정기명 여수시장, 소통 행보 재개… “다시 민생현장 속으로!”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순10·19사건 홍보관 개관' 준비사항 점검
- 여수시, “종량제 봉투 디자인 새롭게 바뀝니다”
- 여수시, 이순신공원 ‘반려견 놀이터’ 6월 14일 개장
- 조직위, 황금연휴 기간 섬박람회 홍보 박차
- 여수시, ‘청렴 문화 콘서트’로 청백리 의지 다져
- 여수시, 산단 화학사고 육·해상 공동방재지원체계 구축 협약체결
- 여수사경센터-여수정보과학고, 산학협력·졸업생 우선 채용 ‘맞손’
- 정기명 여수시장, 최일선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 여수시, ‘2024년 생활폐기물 정보관리시스템 이용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