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처리시설 분야 우수기관(장려상) 표창
전남 여수시가 최근 환경부에서 실시한 2024년 생활폐기물 정보관리시스템 이용률 평가에서 공공처리시설 분야 우수기관(장려상)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포상금50만 원을 지급받게 됐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환경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생활폐기물 처리 역량과 감축 노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폐기물처리시설을 운영하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생활폐기물 반입·반출 정보의 입력률 등을 평가하고 있다.
전국 704개소 생활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 음식물자원화시설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회원가입률과 기초정보 관리, 반입·반출정보 입력률 등 총괄적인 시스템 활용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해당시설은 관내에 수거된 음식물류폐기물을 퇴비화 방식으로 처리하는 시설로, 여수시 진달래길에 위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음식물자원화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운영사인 ㈜여수엑스포환경과 시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폐기물 정보관리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여수시, “종량제 봉투 디자인 새롭게 바뀝니다”
- 여수시, 이순신공원 ‘반려견 놀이터’ 6월 14일 개장
- 여수시, 18일 흥국체육관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 여수시, ‘청렴 문화 콘서트’로 청백리 의지 다져
- 여수시, 산단 화학사고 육·해상 공동방재지원체계 구축 협약체결
- 여수시, 전 직원 대상 '해양 재난 대응 교육' 진행
- 여수시,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설치… ‘1회용품 없는 공공청사’ 앞장
- 여수시의회, 청렴강사 초청해 2025년도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 “청년정책 한눈에”… 여수시, 통합 청년포털 구축 본격화
- 여수시, 열 번째 웹드라마 ‘그림자’ 예고편 19일 공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