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부패 사례 중심 감성 뮤지컬로 청렴 가치 내재화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공직사회 신뢰 회복과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0일 여수문화홀에서 전 직원과 함께하는 ‘공직자 청렴 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문화 콘서트는 단순한 전달 형식의 교육이 아닌 부정부패 사례를 중심으로 한 ‘청렴 뮤지컬’ 콘텐츠로 진행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청렴 뮤지컬’은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와 극복 과정을 조명한 것으로 공직자에게 청렴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이어진 청렴 강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정웅정 여수시 감사담당관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관계 법령과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정기명 시장은 “공무원은 법과 제도 안에서 업무를 추진하기에 철저히 정통해야 한다”며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여수시 행정의 발전을 앞당길 것”이라는 강력한 청렴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청렴한 데이(DAY)’ 캠페인 활동을 비롯해 청렴 아침 방송, 온라인 청렴 학습 등 공직자 인식개선과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한 시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정기명 여수시장, 소통 행보 재개… “다시 민생현장 속으로!”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순10·19사건 홍보관 개관' 준비사항 점검
- 여수시, “종량제 봉투 디자인 새롭게 바뀝니다”
- 여수시, 이순신공원 ‘반려견 놀이터’ 6월 14일 개장
- 여수시, 18일 흥국체육관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 여수시, 산단 화학사고 육·해상 공동방재지원체계 구축 협약체결
- 여수사경센터-여수정보과학고, 산학협력·졸업생 우선 채용 ‘맞손’
- 정기명 여수시장, 최일선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 여수시, ‘2024년 생활폐기물 정보관리시스템 이용률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여수시, 전 직원 대상 '해양 재난 대응 교육' 진행
- 여수시,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설치… ‘1회용품 없는 공공청사’ 앞장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