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가 대학생 대상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8기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성과 기아 브랜드의 혁신적 이미지를 결합한 프로젝트로, 이번 8기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브랜드 체험과 창작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기아 크리에이터 8기의 주요 미션은 ‘PBV(목적기반 모빌리티)’ 또는 ‘EV(전기차)’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다. 영상 형식은 광고, 영화, 다큐멘터리, 브이로그 등 장르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제작도 장려하고 관련 가이드라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아는 참가자들이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전문가 영상 워크숍과 밀착형 멘토링, 팀당 180만원의 제작 지원금 등을 지원하며, 최종 우수 활동팀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먹보와 털보", "피지컬: 100"의 프로듀서 윤권수가 총괄 디렉터로 참여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및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방문 등의 특별한 브랜드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크리에이터를 통해 대학생들이 제시하는 창의적인 시각으로 기아가 추구하는 혁신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라며 "미래 모빌리티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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