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는 9일(금, 현지시간) 기아 인도권역본부와 IIT 티루파티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수) 밝혔다. IIT는 인도 전역에 23개의 캠퍼스를 보유한 공학 교육기관으로, 기아는 인도 공장이 위치한 안드라프라데시 주에 캠퍼스를 둔 IIT 티루파티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기아 현지 법인 설립 이후 첫 번째 산학협력 MOU다.
기아 인도권역본부는 IIT 티루파티에 올해부터 2029년까지 5년 간 3억 5,000만 루피(약 58억원)를 후원한다. 이 자금은 교육 인프라 설립,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자동차산업 특화 전공 개설, 장학금 지원, 산학 공동 프로젝트 추진,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연구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는 IIT 티루파티 내에 ‘메이커스 랩(Makers Laboratory)’이라 불리는 최첨단 연구 공간을 설립하는 데 지원할 계획이다. 이 공간은 학생들이 연구를 위한 프로토타입 구상 및 설계,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광구 기아 인도권역본부장(전무)은 “IIT 티루파티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와 산업 제조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숙련된 엔지니어와 기술자를 양성하고자 한다”라며 “인프라 구축 이상으로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기회와 역량,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티아나라야나(Dr. K.N. Satyanarayana) IIT 티루파티 총장은 “기아 인도권역본부와 미래지향적인 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의미 있는 혁신을 창출하고 학생들이 미래 모빌리티를 구체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기아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어떤 모습일까?
- 기아, 2025 뉴욕 오토쇼에서 EV9 나이트폴 에디션 공개하며 전동화 라인업 강화할 수 있을까?
- 기아, The 2025 봉고 Ⅲ EV로 실용성과 효율성 모두 잡을 수 있을까?
- 기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통해 코트디부아르 청년들을 위한 IT 교육센터 개소한 이유는?
-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기아 탤런트 라운지’는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까?
- 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PBV 솔루션을 어떻게 선보일까?
- 기아, '크리에이터 8기' 통해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를 상상하나?
- 기아는 ‘봉고 III EV 특장차’에 어떤 실용적 개선을 적용했나?
- 기아, 지오영과 손잡고 의약품 물류 전동화에 박차를 가하나?
- 기아는 ‘초록여행’ 섬·바다 여행 프로그램을 어떻게 확대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