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6월 18일 본사에서 ‘AI감사 시스템’ 도입을 위한 사례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성규 상임감사를 비롯해 감사실, 정보시스템부, 디지털기술개발센터 등 주요 관련 부서가 동참해 생성형AI 도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실제 업무에 적용 중인 다양한 AI 활용 사례들을 공유했다.
우선 감사 분야에서는 ‘KPS형 AI감사’ 시범도입 모델과 추진 현황을 소개하며 감사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일 방안을 제시했고, IT 유지보수 및 연구개발 담당 부서는 ‘사내 챗봇’과 자체 개발 생성형 AI모델인 ‘KPS KARE’ 등을 활용한 업무 지능화 사례를 공유하면서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한전KPS는 올해 안에 KPS형 AI감사 시스템의 본격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AI기술을 적극 활용한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성규 상임감사는 “기관의 AI기술 도입은 단순 유행을 넘어 업무 품질과 경쟁력 제고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AI 도입과 활용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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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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