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한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K-버거의 대표 브랜드로서 혁신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김치불고기버거는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불고기의 달콤한 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개발되었다. 여기에 반숙 계란프라이를 추가한 에그김치불고기버거도 함께 출시돼 보다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0월 열린 롯데리아 4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이벤트성으로 선보인 김치불고기버거에 대한 소비자 설문 결과, 83%가 불고기와 김치 토핑의 조화로운 맛과 아삭한 식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롯데리아는 K-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모델로 신규 TV CF를 7월 3일 공개할 예정이다. 광고는 두툼한 불고기 패티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의 풍미를 더하기와 곱하기 연산으로 표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김치불고기버거는 롯데리아만의 노하우로 한국적인 맛을 가장 맛있고 친근하게 담아냈으며 K-버거라는 타이틀에 가장 적합한 메뉴다”라며, “그 동안 롯데리아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여 온 만큼 한국의 대표 음식 김치가 리아 불고기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이번 신제품을 맛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롯데GRS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 재운영으로 고객 경험 강화할 수 있을까?
- 롯데리아, 크랩 얼라이브 버거로 해산물 버거 시장을 선도할까?
- 롯데리아는 ‘런치플레이션’ 시대에 점심 할인 혜택을 어떻게 확대했나?
- 롯데리아 신상 햄버거 화제몰이는 성공했는데...가격 비싸고 맛은 호불호 갈려
- 롯데리아, VVIP 고객 대상 시식회로 브랜드 충성도 높였나?
- 엔제리너스의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는 기존 제품과 어떻게 다르나?
- 롯데GRS, 청년 귀농 지원을 통해 어떤 ESG 효과를 추구하나?
- 롯데GRS, 말레이시아 롯데리아 진출로 K-버거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화하나?
- 롯데GRS의 롯데리아,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더한 신메뉴로 ‘Swicy’ 트렌드를 어떻게 반영했나?
- 롯데리아, 미국 캘리포니아 풀러튼 1호점 오픈으로 해외 진출 본격화할까?
- 롯데GRS, 카트리나 그룹과 손잡고 싱가포르에서 K-버거 확장을 어떻게 추진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