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서 진행
모의면접‧특강‧이미지컨설팅‧사진촬영…청년정책 소개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 2층‧6층에서 ‘2025 면접브랜딩 데이’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광주시와 고용노동부가 협업해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다.

면접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전과 유사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함으로써 구직자의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선 행사장 2층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사기업·공기업 직무 및 인성 면접 준비전략 특강’이 열린다.
6층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미지컨설팅(면접 화장법‧헤어스타일링‧퍼스널 컬러) ▲이력서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정장 착용 체험 ▲사기업·공기업 전·현직 면접관과 모의면접 및 컨설팅이 진행된다.
6층 청년고용정책존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졸업생특화프로그램 ▲광주일자리종합센터 ▲광주청년일경험드림 사업 등 정부와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누리집(jobstation.co.kr) ‘동명센터 바로가기-직무역량 U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참여자들은 스탬프투어 등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권윤숙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최신 에너지 기술·다양한 환경제품 한눈에”... 광주시, ‘대한민국기후환경에너지대전’ 개막
- 강기정 시장, 지하철공사 시민불편 직접 챙긴다
- [포토] 광주시, 서남권 첨단 바이오헬스복합단지 조성 전략 포럼 개최
- "영암 미암면 주민들 뿔났다"... 스티로폼 공장 매연 문제, 대립 격화
- [내일날씨]36도 넘는 가마솥 더위 언제까지...밤에도 잠 못 이루는 극한의 폭염
- 광주시, 아동친화 선도... “우리아이 더 행복하게”
- 광주시, 다중이용시설 레지오넬라균 집중 검사
- 광주신세계, 열대야 이겨낼 꿀잠 아이템 선보여
- 강기정 시장, “폭염 대응 시민안전 최우선하라”
- 강기정 시장, 광주서 만든 애니 관람…기업 격려
- 광주시, 도시철도2호선 안전‧품질관리 교육
- 광주시, 챔필 관람석 교체 속도… 휴식기 60% 목표
-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에 광주은행 1억 원 기부
- 광주시 간부공무원, ‘청렴수호’ 다짐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