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관계자 대상…중대재해 예방·민원응대 등 실무역량 강화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9~10일 이틀간 광주교통공사와 인재교육원에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안전·품질관리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철도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민원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 실무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안전관리 및 시민소통방법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먼저 박대성 한국건설안전협회 광주지회장이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처벌법과 안전관리’를 주제로 최근 사례와 건설현장 위험요소 관리방법, 책임 주체별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어 한지희 드림지기교육컨설팅 대표는 ‘슬기로운 민원응대’를 주제로 민원인의 유형별 대응법, 친절서비스 12가지 요령 등을 소개하며 실무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오영걸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공사 관계자의 사고 예방과 원활한 시민 소통 등을 중심으로 교육했다”며 “이를 계기로 현장 안전관리 및 대민 대응 역량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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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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