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과 꾸준히 소통해온 전남대학교 입학처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본격적인 입학 홍보 활동에 나섰다.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입학처는 최근 ▲서울 COEX(7월 24일~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7월 18일~19일)를 비롯해 ▲창원컨벤션센터 ▲원광대학교 등에서 열린 ‘2026학년도 대학입학 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전남대 입학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지대사(지역 대학을 사랑하자)’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이 박람회는 전국 주요 대학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입학 홍보 행사로,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진로 설계와 대학 선택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전남대는 입학사정관과 입학홍보대사들이 함께 참여해 ▲학과별 특성화 교육과정 ▲진로 설계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한 취업성과 ▲다양한 장학제도 및 해외 연수기회 ▲전형별 지원 전략 ▲전년도 입시 결과 ▲전공별 진로 연계성 등을 상세히 소개했으며, 하루 평균 100~300여 명이 부스를 찾아 1:1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특히,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지대사’ 캠페인이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7월 7일 위촉된 전남대 입학홍보대사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학과 소개와 대학생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지역거점국립대학의 미래 비전을 적극 알렸다.
전남대 입학처는 수시모집을 앞두고 ▲지대사 캠페인 발대식 ▲입학홍보대사 위촉을 비롯해 ▲‘반기는 전공체험’ ▲고교방문 설명회 ▲전국 입학박람회 참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며 수험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대사’ 캠페인 역시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근배 전남대 총장은 “앞으로 우리 대학은 건물을 세우기보다 사람을 세우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정부의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은 전남대에 큰 기회가 될 것이며, 이 기회를 반드시 살려 지역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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