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구체적 대응방안 군민과 공유“안전과 생명 최우선으로 대비 철저”
명현관 군수는 4일 직원 정례회의를 통해“주말동안 호우특보에 비상근무를 하느라 수고해 준 직원들에 감사드린다”며“다행히 큰 피해없이 고비를 넘겼으나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시 한번 대비에 철저를 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명 군수는 이번 주 폭염과 폭우가 번갈아 있을 것으로 예보되고 있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말고 대응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함께 읍면별 상황에 맞춰 구체적인 대응 매뉴얼을 정비하고, 대피장소 등 구체적인 대응 방법을 군민들에게 공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명군수는 “공동주택의 지하주차장 침수에 대비해 차수판 설치 현황과 배수시설도 다시한번 점검해 집중호우 후 수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폭우와 함께 지속되고 있는 폭염 상황에서 관내 고령자와 농작업자, 현장 근로자 등 군민 안전 관리에도 부서별 전담반을 편성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지급현황을 점검하고, 해남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전기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대책 방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도 진행했다.
관련기사
- 해남군, “여름휴가 먹거리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 해남군, '벼 병해충 정밀 예찰 실시'... 고온기 선제 대응 나서
- 해남군, '아동친화도시 조성'... 제2차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개최
- 해남군, 여름휴가 겨냥한 햇고구마 ‘진율미’ 본격 수확
- 해남군, 휴가철 대비 농산물 원산지표시 합동 단속 추진
- 명현관 해남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장 보세요”
- 해남군의회, 2025년도 의정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 해남군, 여름철에는 '심뇌혈관질환 관리' 중요해요!
- 해남군, ‘여왕의 과일 무화과' 본격 수확
- 연이은 극한호우에 광산구 ‘고통의 호소’… “특별재난지역 기준 합산·재해 인프라 확충 시급”
- 해남군, 고구마 우량 조직배양묘 분양 신청하세요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