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은 5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함께 ‘혁신성장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 및 기술이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광융합기술의 사업화 촉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R&D·인프라·금융·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해, 실질적인 기술창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기술이전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기술보증이 필요한 기업 추천 ▲해당기업에 대한 우대보증 및 종합 금융지원 ▲공동사업 발굴 등 전방위적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기술보증기금이 발굴한 기술 수요처와 광기술원이 보유한 기술 간의 연계를 통해 기술이전이 성사될 경우, 기술중개기관으로서 기술보증기금을 명시하며 ‘스마트 테크브릿지 전자계약 시스템’을 활용한 계약 체결로 행정 효율성도 제고할 계획이다.
신용진 한국광기술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실질적인 창업 및 기술이전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장훈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 또한 “기보는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와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융합 분야 기술창업 활성화와 지역 기반 혁신 생태계 구축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한국광기술원-한국결정성장학회, 연구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광기술원, 한-리투아니아 레이저기술 협력 선도
- 한국광기술원, 조명 분야 국제표준 선도... 2025 IEC 1906 Award 수상
- 한국광기술원, 세계 최초 ‘자동전환 하이브리드 열전 냉각 기술’개발
- 한국광기술원, ㈜리눅스아이티와 국내 최초 ‘AI·로봇 기반 위생·안전관리 서비스 개발 및 실증사업 착수
- 한국광기술원, '2024년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 한국광기술원, ‘2025 메디테크’서 치료·수술기기 부문 2관왕
- 한국광기술원, ‘제12회 광융합 기술사업화 아이디어 및 제품디자인 공모전’시상식 개최
- 한국광기술원·전북대, ‘퀀텀 가이저’ 현상 첫 규명, 국산 나노로드 LED 기술로 XR 디스플레이 시대 연다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