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족의 금융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부부, 자녀, 가족 세 가지 영역에서 금융 편의를 제공하는 가족 특화 금융 서비스다.

부부 영역에서는 기존 모임통장 기능을 활용해 생활비 통장을 함께 관리할 수 있으며, 연금 공유 기능을 통해 연금 자산 현황을 확인하고 노후자금을 설계할 수 있다.

자녀 영역은 KB의 10대 특화 플랫폼 ‘스타틴즈’와 연계된다. 부모는 자녀의 예금, 적금, 펀드 상품을 가입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자녀는 선불카드와 통장처럼 활용할 수 있는 ‘포켓’을 이용해 독립적인 금융 활동을 할 수 있다. 부모는 포켓을 통해 용돈을 보낼 수 있고, 9월 말부터는 교통카드 모바일 충전 서비스로 교통요금 충전도 가능하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가족 영역에서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 구성원의 보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생일이나 기념일을 등록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패밀리뱅킹 서비스는 KB스타뱅킹 홈화면 또는 금융편의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패밀리뱅킹은 가족의 금융 생활을 연결하고 세대 간 금융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