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월 ACC·푸른길공원·상무시민공원 등서 총 31회 진행
오페라·연극·거리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시민 일상에 활력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문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공연-당신곁에’ 하반기 공연을 선보인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첫째·셋째주 토요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상상마당, 남구 푸른길공원, 광산구 운남근린공원에서, 둘째·넷째 주 토요일 서구 상무시민공원, 북구 양산호수공원에서 총 31회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오페라, 연극, 거리공연 등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9월 첫 주 공연은 오는 6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상상마당, 푸른길공원, 운남근린공원에서 동시에 막을 올린다.
동구 ACC상상마당에서는 금관 5중주 그룹인 ‘굼플레이’가 시민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재즈, 대중음악 위주로 ‘일몰 힐링 콘서트’를 선사한다. 남구 푸른길공원에서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국악가요와 남도 민요를 선보이는 ‘국악콘서트’ 무대를 펼친다. 광산구 운남근린공원에서 광주시립극단이 광주학생운동 당시 광주여고 독서회 ‘소녀회’를 모티브로 한 연극 ‘소녀들’을 무대에 올린다.
신신하 문화정책관은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작지만 따뜻한 문화적 여유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하반기에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으로 문화도시 광주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앞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공연 ‘찾아가는 문화공연-당신곁에’를 운영했으며 지역 예술인 257명이 참여했다. 관람객 만족도 조사(응답자 257명)에서 97.5%가 ‘만족’ 또는 ‘매우 만족’이라고 응답하는 성과를 거뒀다.
- 광주시, 2026 정부예산안 3조6616억 원… 역대 최대
- 광주시, '핵심전략산업' 8개 기업 593억 투자유치
- [광주 방문의 해] ⑥ 9월 가을여행 콘텐츠... 가을광주, ‘책과 예술’‧‘축제와 스포츠’ 어우러진다
- 전남대 교수 창업기업,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 1위 쾌거
- 광주 학생들, 덴마크·아이슬란드서 기후위기 대응책 배운다
- 광주시, 중소기업 구조고도화 100억 추가 지원
- “청년, 광주 어때”…광주시, 사흘살기 운영
- 광주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민관합동 안전점검
- 광주시의회 환복위, 광주 SRF 시설 광역위생매립장 현장 점검…근본 대책 촉구
- ‘국가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위원회 출범식’ 개최... "AI중심도시 광주가 최적지”
- 광주시, 호남권 최초 여성장애인 가족보호시설 운영
- 광주교육연수원, ‘신규지방공무원 공직적응과정’운영
- '광주·전남 초광역권계획위원회' 공식 출범
- 광주시, 8월말 현재... 도시철도 2호선 도로 개방률 56%
- 광주시, 시민과 함께 '국가AI컴퓨팅센터 유치' 나선다
- 광주시, 지역경제 이끄는 '모범 기업인' 찾는다
- 광주시, 지역대학과 손잡고 '재난안전 전문가' 양성
- 광주시, “공공기관장 임기 일치‧알박기 방지 조례 충분히 시행 중”…시의회 지적에 반박
- '세계 105개국 양궁 대표단', 광주로 집결... 문화·스포츠 어우러진 "국제 외교무대" 마련
- 양부남 의원, 현장 목소리 담은 의정보고회... '소통의 장' 자리 매김
- 광주시, 극심한 가뭄 강릉시에 '생수 1만병 긴급지원'
- 광주시, 기아챔피언스필드 관람석 전면 교체 완료
- 광산구의회, 오는 4일 ‘제299회 임시회’ 개회
- 광주 서구, 문화가 있는 저녁 누린다
- 광주 서구, 공무원 대상 청렴 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