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위원단 모집·온라인 서명운동 등 유치 열기 전국 확산 추진
시민 참여로 광주 의지와 염원 결집… AI 중심도시 도약 기대
광주시가 국가AI컴퓨팅센터의 광주 유치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은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국가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 시민위원단’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 1일 출범한 ‘국가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위원회’에 이어 전국적으로 유치 열기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시민위원단은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거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경로는 광주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산업·경제→광주의 산업 →국가AI컴퓨팅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위원단으로 참여한 시민은 ▲가족·이웃·지인 등 일상적 네트워크를 통한 유치 필요성 알리기 ▲온라인·오프라인 지지 서명 참여 및 확산 ▲대외 홍보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시는 특히 범시민 온라인 서명운동을 함께 펼쳐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을 결집하고, 참여자 간 공유를 통해 공감대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최태조 인공지능산업실장은 “시민이 앞장서 국가 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시민위원단과 온라인 서명운동 공간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광주의 의지와 간절함을 하나로 모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민관합동 안전점검
- ‘국가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위원회 출범식’ 개최... "AI중심도시 광주가 최적지”
- 광주시, 호남권 최초 여성장애인 가족보호시설 운영
- 광주시, 8월말 현재... 도시철도 2호선 도로 개방률 56%
- 광주시, 매주 토요일 ‘찾아가는 문화공연’ 연다
- 광주시, 지역대학과 손잡고 '재난안전 전문가' 양성
- 광주시, “공공기관장 임기 일치‧알박기 방지 조례 충분히 시행 중”…시의회 지적에 반박
- '세계 105개국 양궁 대표단', 광주로 집결... 문화·스포츠 어우러진 "국제 외교무대" 마련
- 양부남 의원, 현장 목소리 담은 의정보고회... '소통의 장' 자리 매김
- 광주시, 극심한 가뭄 강릉시에 '생수 1만병 긴급지원'
- 광주시, 기아챔피언스필드 관람석 전면 교체 완료
- 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 절차 잠정 중단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