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1일까지, 파크골프전문가·영상만들기 등 12개 과정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생애전환기에 있는 신중년 세대(50세 이상~65세 이하)를 대상으로 노년기의 위기를 대비하기 위해 ‘신중년 인생3모작’ 지원 사업 운영, 9월 1일부터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은퇴를 앞둔 50세 이상 65세 미만의 신중년 세대들이 은퇴 후 인생을 미리 설계해 보며 삶의 의미를 새롭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파크골프전문가, 영어그림책스토리텔링지도사, 영상·숏폼만들기 등 총 12개 과정으로 전 프로그램이 자격과정으로 편성돼 실질적인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구 관내 재직자와 사업자, 주민 순으로 우선 선발하며 총 180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이달 11일까지 동구 두드림앱, 팩스,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평생학습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은퇴가 두려움이 아닌 새로운 인생 전환의 발판이 되길 기대하며 신중년이 가진 풍부한 경험과 지혜가 동구 지역 곳곳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 동구,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준비 박차
- 광주 동구,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배치기관 간담회' 개최
- “독서모임에서 책 출판까지”... 김지숙 작가 초대전
- 광주 동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사업' 47건 공개
- 광주 동구, ‘정부 국정과제 연계’... 2026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 개최
- 광주 동구, ‘2025년 정부혁신 최고’ 선정 인증패 수상
- 노진성 의원 ‘아이키우기 좋은 동구, 공공심야어린이병원 유치 및 운영 촉구’
- 광주 동구, “인공지능 교육으로 똑똑한 조직 만든다”
- 광주 동구, ‘2025년 정부혁신 최고’ 선정 인증패 수상
- 안도걸 의원, '26년도 정부 예산안'... "광주 동남을 주요사업 1,543억원 반영"
- 광주 대표 문화축제... 대인야시장, 가을밤 더 풍성한 예술밥상 차린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