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구분 1~ 5위까지 시상, 기타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풍성
화순군 파크골프협회(회장 홍이식)는 제1회 화순적벽배 파크골프대회를 2025. 9. 6.(토) 화순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순군·화순군의회·화순군체육회·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가 후원하고, 화순군파크골프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인구감소시대에 화순에서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파크골프 전국 동호인 간 화합과 소통으로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인원은 선수 600명을 포함해 심판(41), 진행요원(20), 초청 인사(40)까지 최대 7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자격은 올해 7. 31까지 대한파크골프협회 회원으로 등록된 자이며, 참가비용은 1인당 5만 원이다.

경기는 남·여 각 1, 2, 3, 4 그룹으로 나누어 개인전(남, 여) 총 18홀 샷건/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순위 결정 및 타수 적용은 ▲동타 시 백카운트 방식 ▲각 홀의 타수는 더블 파를 적용한다.
시상금은 총 14,600,000원이며, 1위 상금은 300만 원이다. 남녀 구분 1~ 5위까지 시상하고, 기타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대회를 주관한 화순군 파크골프협회 홍이식 회장은 “전국 제일의 명경인 화순적벽을 타이틀로 전국 최대 규모(87홀)의 화순파크골프장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돼 무엇보다 자랑스럽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국의 수많은 골프 동호인이 화순을 방문, 건강한 생활 체육문화 조성과 함께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화순군,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 7회차 강연' 개최
- 화순군, 버스킹과 매직 버블쇼가 한자리에!
- 화순팜, 시스템 전면 개편에 따른 입점 업체(농가) 교육 추진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본격 돌입!
- 화순예술인촌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화목(火木)한 그림 여행’ 운영
- 화순군, 전 군민 대상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 화순군,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종교지도자 간담회 실시
- 민주당 평당원 최고위원 후보 12명 최종 확정 발표... 오는 5~6일 당원 배심원단 심사
- 화순군의회, 3일 제276회 임시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 화순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실시
- 화순군보건소, 화재 발생 대비한 자체 '소방 훈련' 실시
- 제38회 화순적벽문화축제_무릉부릉, 9월 20일~21일 개최
- 화순군,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임원 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