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더블유에스 본사방문 및 생산현장 시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광양경자청장, 이하 광양경자청)은 9월 5일 중국 글로벌 에너지기업인 티더블유에스(TWS) 본사를 방문하여 제품 생산현장을 시찰하고 밀착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 본사를 둔 티더블유에스는 지난 8월 말 광양만권을 방문하여 산업단지를 시찰한 바 있으며, 광양경자청 중국 투자유치단은 이에 대한 답방으로 본사를 방문하여 회사현황 및 생산공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티더블유에스 한국지사 문건철 대표는 회사 현황 및 글로벌 발전 전략 등을 설명하였고,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및 가전용 배터리 생산라인 현장을 안내했다.
이번 티더블유에스 방문 시, 코트라 광저우무역관 이지훈 관장이 함께 참석하여, 회사현황과 한국투자 진행 상황을 청취하였고, 향후 한국투자 진행 시 필요한 절차 및 인센티브 안내 등 협조를 약속하였다.
공장시찰에 이은 밀착 투자 상담 자리에서, 레이몬드 륭회장은 “글로벌 시장 전략적 배치 차원에서 빠른 시일 내에 한국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에 대해 광양경자청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티더블유에스는 유럽, 미국 등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광양만권 투자 결정을 잘 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발 빠른 대응과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광양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갱신' 위한 추진위원회 개최
- 광양경제청, 신규 전입 직원 현장견학 실시
- 광양경자청, 중국 해외투자 종합서비스센터 및 글로벌 유통기업 투자상담
- 광양제철소, 설비-작업자간 통신 장애 감지 시스템 개발
- 여수광양항만공사, '2025년 여수산단 입주기업 공장장 간담회' 개최
- 광양시, 중국 우호도시 ‘샤먼’ 실무방문… 농특산품 수출입 플랫폼 준비 본격화
- (사)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배알도 수변축제에 ‘에코매트’ 무상제공
- 전남도, 글로벌 경제 변화 속 '투자유치 역량 강화'
- 광양시의회, 제341회 임시회 개회… 7일간 회기 돌입
- 포스코 노사, 2025년 임단협 잠정합의 도출… 기존 투쟁 위주의 교섭문화 전환점 제시
-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65...시민‧섬주민과 함께 성공 개최 다짐
- 광양경자청, 중국 위생용품기업과 증설투자협약 체결
- 포스코, 전남 · 광양 ·포항 지역 벤처기업에 맞춤형 기술지원... "벤처생태계 강화"
- 전어축제 성공 기원…광양제철소, 망덕 일원서 환경정화 봉사
- 광양경자청, '중국기업 해외진출 투자설명회' 참여 및 발표
- 광양경자청, 유럽서 '글로벌 첨단기업 유치' 총력
- 광양경자청, 중국 중한(창춘)국제협력시범구와 업무협약 체결
- 광양경자청, '2025 제2차 투자유치 활동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제151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